과민성 대장 증후군 Irritable Bowel Syndrome (IBS) 치료과정 중 나타나는 증상


만성설사가 있는 사람을 기준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첫째로 다리조절운동을 했을 시 설사가 즉각적으로 멈춘다. 

  1. 그러나 상하, 좌우불균형이 심해져 있을 것이므로 일단 ⑤번 하복부팽만이 온다. 이것으로 붉게 변하고 염증이 생길 수 있다.
  2. 이후 지속적으로 관련 운동을 했을 때 ④번 상복부 팽만이 온다. 좌측상복부팽만이 좋은 것이다. 그러나 붉게 변하고 염증이 생길 수 있다.
  3. 이후 지속적으로 관련 운동을 했을 때 ③번 위부 팽만이 온다. 그러나 붉게 변하고 염증이 생기고 속이 쓰릴 수 있다.
  4. 이후 지속적으로 관련 운동을 했을 때 ②번 식도 팽창이 온다. 그러나 붉게 변하고 염증이 생기고 식도가 쓰릴 수 있다.
  5. 이후 지속적으로 관련 운동을 했을 때 ①번 목 바로 아래에 붉게 변하고 염증이 생길 수 있다. 동시에 목에 목감기 증상이 발생한다. 여기서 더 운동하면 연구개를 가스가 자극시켜 더욱 심한 목감기 증상이 발생한다.
  6. 여기서 더욱 운동을 했을 때 코에 가스가 걸리게 되며 콧물, 코막힘 등이 발생한다.

이후 더욱 운동을 했을 때 드디어 정상적인 가스 배출 통로가 만들어지기 시작한 것이다. 그러나 치료기간은 이 병을 앓은 시간만큼 걸린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운동을 게을리하면 다시 낮은 단계로 내려가고 이전의 증상이 다시 생긴다. 지속적인 치료운동만이 중요하다.

추가)
입주위에 하얗게 가스 자국이 생긴다.
귀 주위에 가스로 인해 딱지가 생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최근 인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