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좌우비대칭의 원인
다음에...
2. 좌우비대칭의 해결책
2-1. 비대칭의 방향 찾기
좌우비대칭이 있을수도 없을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파악할 때 좌우비대칭이 있다면 다리조절운동을 오랫동안 하고 덤벨프레스(자바라운동)를 해도 상하불균형이 해결되지 않을 것이다. 이 때 좌우비대칭의 방향을 판단하는 방법으로, 좌측 소장과 우측 소장이 위치하는 아랫 배를 손으로 만져본다. 소장이 한쪽은 크게 만져지고 한쪽은 안만져진다면 만져지는 방향이 비대칭이다. 또는 눌렀을 때 아픈 곳의 반대방향이 비대칭인 방향이다.
잘 모르겠으면 일단 비대칭 해결책에 해당되는 것을 한방향만 계속해본다.
적당히 했을 때 몸이 홀가분해지면 그 방향이 맞다. 그러나 너무 오래하면 정신을 잃을 것 같고 굉장히 힘들어질 것이다.
잘못된 방향으로 했다면 몸이 홀가분해지는 것 없이 정신을 잃을 것 같고 굉장히 힘들어질 것이다. 이 때 반대방향으로 한다.
a. 좌측 비대칭의 증상
다음에...
b. 우측 비대칭의 증상
다음에...
2-2.
a. 좌측 비대칭 해결책
좌측 비대칭 = 왼쪽 폐가 커졌다 = 왼쪽 소장이 작아졌다(=커진 폐에 의해 압축되었다) = 우측 소장이 커졌다
방법1. 오른쪽에 무게를 걸고 숨을 참은 상태에서 덤벨프레스(자바라운동) 하듯이 팔어깨운동을 한다.
오른쪽 운동이 끝나면 왼쪽은 오른쪽보다 무게를 작게 걸고 덤벨프레스(자바라운동) 하듯이 팔어깨운동을 한다.
<그림첨가>
방법2. 오른쪽에만 무게를 걸고 왼쪽에는 걸지않고 양쪽 모두를 덤벨프레스(자바라운동) 하듯이 팔어깨운동을 한다.
<그림첨가>
b. 우측 비대칭 해결책
우측 비대칭 = 우측 폐가 커졌다 = 우측 소장이 작아졌다(=커진 폐에 의해 압축되었다) = 좌측 소장이 커졌다
방법1. 왼쪽에 무게를 걸고 숨을 참은 상태에서 덤벨프레스(자바라운동) 하듯이 팔어깨운동을 한다.
그리고 왼쪽 운동이 끝나면 오른쪽은 왼쪽보다 무게를 작게 걸고 덤벨프레스(자바라운동) 하듯이 팔어깨운동을 한다.
<그림첨가>
방법2. 왼쪽에만 무게를 걸고 오른쪽에는 걸지않고 양쪽 모두를 덤벨프레스(자바라운동) 하듯이 팔어깨운동을 한다.
<그림첨가>
다음에...
<그림첨가>
4. 다리조절운동과 좌우비대칭운동을 같이 해야 하는 이유
4-1. 한가지만 했을 때 생기는 증상
a. 다리조절운동만 할 때
b. 좌우비대칭운동만 할 때
다음에...
5. 좌우비대칭이 아닌 사람은 할 필요 없는 이유 설명
다음에...
일단 여기까지는 진행해야 되기 때문에 완성되지 않았지만 글을 게시한다.
1세트에 해당되는 지침으로,
다리조절운동(공통) → (좌우비대칭이 있으면) 좌우비대칭에 해당되는 덤벨프레스 → 그냥 덤벨프레스(자바라운동) → 목운동 → 얼굴, 이마, 두피지압
까지 진행해야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