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enzyme(조효소)인데 Q(퀴논)구조에 더해서 같은구조가 10번 반복되는 물질이라는 뜻이다.
2. 효능
코큐텐의 체 내 ATP(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 쓰이는 물질(해당 과정 중 전자전달계가 쓰이는 산화적 인산화 과정 중의 효소 중 하나)이며 또한 항산화 작용도 한다.
만약 코큐텐이 부족하다면 에너지를 생성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인체 전반적인 기능이 저하된다. 에너지생성이 낮아지고 항산화작용이 낮아지면 노화가 가속된다. 그러므로 노화가 시작된다고 알려진 25세부터는 부족한 코큐텐을 보충해야 한다. 처음에는 적은 량(약100mg)만 복용해도 되지만 40세가 넘어간다면 고용량 코큐텐(300mg이상)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3. 종류
코큐텐은 2가지 형태로 존재한다.
a. 유비퀴논 → 산화형
b. 유비퀴놀 → 환원형
a. 유비퀴논은 위의 그림에서 위의 것인데 유비퀴놀에서 수소와 전자가 빠져나간 산화된 형태이며 안정하고 반응성이 낮다.
b. 유비퀴놀은 위의 그림에서 아래의 것이고 수소와 전자를 얻었기에 환원된 형태이며 불안정된 형태다. 즉 인체 내에서 반응성이 높다. 그러나 영양제를 유비퀴놀 형태로 된 것을 복용할 때 주의점이 있는데 반응성이 높은 유비퀴놀이 들어있기 때문에 보관 시 성분이 파괴될 위험이 높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온도 30도 이상 올라갈 때 유비퀴놀은 파괴된다.
그러므로 유비퀴놀을 섭취하려면 신뢰도 높은 좋은 회사에서 제조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코큐텐 가성비 비교 : click her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