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법 Irritable Bowel Syndrome (IBS) Treatments 6. 꼭 먹어야 하는 것

1. 물




과민성 대장 증후군인 사람들은 특히 식사할 때마다 소화장애가 생겨 체하는 느낌이 많이 발생하는데 소화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를 장기가 사용하므로 그 부위로 혈액이 몰리게 된다. 따라서 상하불균형이 식사 때마다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장기에 집중된 혈액 외로 다른 수분을 외부에서 공급해줘야 하는데 그것은 물을 섭취함으로써 해결가능하다. 

식사 때마다 충분한 물을 섭취
하는 것을 추천하고, 그 외에도 지속적으로 물을 마셔야한다. 하루에 물을 1.5L~2.5L를 마시자. 못 마시는 것을 억지로 마시지 말고 자연스럽게 적응한다. 물을 섭취하고 치료법에 나오는 운동을 한다면 식사 때마다 생기는 증상이 호전될 것이다.


2. 가수분해유청단백질(WPH)




단백질 보충제 중 가수분해유청단백질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일반 단백질 보충제를 먹었을 때 유당불내증에 의해 가스가 더욱 많이 생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치료법은 혈관의 배열을 다시 함으로써 몸을 정상화하는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 재료로 단백질이 필수적이다. 그러므로 단백질을 섭취하라는 것이지만 식사로 전부 얻을 수 있다면 굳이 단백질 보충제로 섭취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단백질 보충제 없이 식사로 단백질 필요량을 채울 수 있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하루에 '25g을 물에 타 마신다. 하루에 1~2번 먹으면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최근 인기 글